본문 바로가기
트랜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

by 페더리기 2022. 9. 4.
반응형

만약 당신이 당신의 사업이나 개인 브랜드를 위한 소셜 미디어 계정을 만들고 싶다면, 당신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소셜 미디어의 단순하지만 복잡한 세계를 탐색하는 데 있어 북극성인 가이드북 역할을 할 것이다.

여기 쉬운 단계별 가이드가 있습니다. 마지막에 놀라움을 놓치지 마세요.

만약 당신이 당신의 사업이나 개인 브랜드를 위한 소셜 미디어 계정을 만들고 싶다면, 당신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소셜 미디어의 단순하지만 복잡한 세계를 탐색하는 데 있어 북극성인 가이드북 역할을 할 것이다. 여기 쉬운 단계별 가이드가 있습니다. 마지막에 놀라움을 놓치지 마세요. 여기 쉬운 단계별 가이드가 있습니다.
1. 목표
소셜 미디어 계정의 목표를 열거합니다.

왜 소셜 미디어에 있어요? 그것은 "온라인 존재감을 확립하는 것"처럼 간단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을 파는 것" 또는 "뷰티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과 같이 더 구체적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본인 또는 비즈니스를 위해 원하는 것을 달성할 수 있는 비교적 자유로운 플랫폼입니다.

2. 목표
여러분의 목표는 똑똑해야 합니다.

특정 - "인플루언서가 될 것"
측정 가능 - "Instagram에서 100만 명의 팔로워를 획득"
달성 가능 - "다른 사람들도 할 수 있습니다. 나도 할 수 있어."
관련 - "저는 (목표와 가치를 삽입)하기 때문에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습니다."
시간 기반 - "2년 안에 100만 명의 팔로워 확보"

당신의 목표를 나열하고 날짜를 적으세요.

하지만 "달성할 수 있는" 부분을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망상에 빠지다. 꿈을 꾸세요.

3. 전문화
당신의 전문성 또는 전문성은 당신의 전문성입니다.

권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서,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만약 그들이 당신을 좋아한다면, 그들은 당신을 따를 것이지만, 만약 그들이 당신을 신뢰한다면, 그들은 당신의 브랜드의 옹호자가 되고 당신의 성장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

전문화의 예로는 "소셜 미디어 관리", "인스타그램 성장", "콘텐츠 생성", "핀터레스트 마케팅", "링크드인 성장", "페이스북 광고", "데이터 분석", "카피라이터링", "리드 제너레이션" 또는 "브랜딩" 등이 있다.

디지털 마케팅 업계 밖에서는 '팔레오 다이어트', '인테리어 디자인', '특수 교육' 등이 대표적이다.

당신이 잘하는 것을 적으세요. 당신은 그것에 대해 매일 하루종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나요?

만약 당신이 제품을 팔고 있다면, 당신의 제품이 무엇을 하는지 적으세요.

최대 3개의 상호 관련 전문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컨텐츠 기둥이 됩니다.

4. 틈새
당신의 전문성은 당신이 하는 일입니다. 당신의 틈새야말로 당신이 섬기는 사람입니다.

틈새의 예로는 "부동산", "치과의원" 그리고 "살롱 앤 스파"가 있다.

틈새시장도 "뉴욕 부동산", "런던 살롱 앤 스파" 또는 "로스앤젤레스 치과 클리닉"과 같은 특정 지역일 수 있다.

전문성과 틈새시장을 결합하면 "비즈니스 코치를 위한 소셜 미디어 관리", "뉴욕 부동산용 콘텐츠 제작" 또는 "로스앤젤레스 치과 클리닉을 위한 리드 제너레이션"이 될 것입니다.

5. 고객 또는 청중 프로필
여러분의 이상적인 청중의 프로필을 만들거나, 여러분의 목표가 판매라면 여러분의 이상적인 고객의 프로필을 만드세요.

당신의 이상적인 청중의 모든 자질을 나열하시오. 그들의 이름을 적어라. 그 이름에 얼굴을 대라.

그들의 생활 방식을 생각해 보세요. 그들은 일어나자마자 무엇을 하나요? 그들은 몇 시에 잡니까? 그들은 가족이 있나요? 그들의 취미는 뭐니? 그들은 휴가를 어디로 갑니까?

프로파일을 작성한 후 해당 문제를 나열합니다. 그들이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어렵습니까? 그들은 밤에 잘 잘 잘 수 있을까? 그들은 취미를 가지기에는 너무 바쁜가요? 가격대가 그들에게 관심사인가요?

청중들을 위해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더 쉬울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많이 알아두세요.

마지막에 나의 놀라움은 이것과 관련이 있으니 계속 읽어라. :)

6. 소셜 미디어 브랜딩
소셜 미디어 브랜딩은 시각 브랜드 가이드와 브랜드 음성으로 구성됩니다.

비주얼 브랜드 가이드에는 로고, 색상표, 표시 글꼴, 헤더 글꼴, 본문 글꼴 및 무드 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전문화, 틈새화 및 클라이언트 프로필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것은 또한 여러분의 목표와 목표를 반영해야 합니다.

당신의 컬러 팔레트를 위해, 당신은 컬러 심리를 확인하고 공명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름 테마가 절제된 파란색은 여유롭고 돈 많은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싶어하는 해산물 식당에게 좋다. 고전적인 테마의 보라색은 변호사가 신뢰와 신뢰를 확립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제 개인 브랜드의 비주얼 브랜드 가이드입니다. 저는 우울하고 유머감각으로 우울하고 우울하지만 달콤하고 흥분하기 쉽습니다(이것들은 모두 친구들로부터 얻은 설명입니다). 신뢰는 파란색을, 가벼운 재미는 주황색을 선택하기로 했다.

소셜 미디어 브랜딩은 시각 브랜드 가이드와 브랜드 음성으로 구성됩니다. 비주얼 브랜드 가이드에는 로고, 색상표, 표시 글꼴, 헤더 글꼴, 본문 글꼴 및 무드 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전문화, 틈새화 및 클라이언트 프로필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것은 또한 여러분의 목표와 목표를 반영해야 합니다. 당신의 컬러 팔레트를 위해, 당신은 컬러 심리를 확인하고 공명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름 테마가 절제된 파란색은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시각 가이드를 만든 후에는 브랜드 음성을 설정해야 합니다.

당신의 브랜드 목소리는 당신의 브랜드의 가치이자 관점입니다. 소통하는 방식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당신의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방식입니다. 그것은 사용되는 어조와 단어에 국한되지 않고 당신의 전체 개성을 포함한다.

7. 콘텐츠 전략
항상 이상적인 청중이나 고객을 염두에 두고 게시하십시오.

만약 여러분이 그들의 신뢰를 얻고 싶다면, 그들에게 공감을 보여주세요. 만약 여러분의 이상적인 청중들이 하루 종일 일하면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그들을 웃게 함으로써 그들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목적이 판매를 하는 것이라면, 당신의 이상적인 고객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에 대해 게시하세요. 당신의 제안을 진술할 적기를 기다리세요.

당신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당신은 청중에게 다가가기 위해 다른 소셜 미디어 기능을 이용할 필요가 있다. 14개의 해시태그 세트로 해시태그 뱅크를 만드세요.

검색 시 표시할 수 있도록 틈새 및 전문 분야 내에서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십시오. 게시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을 알아보세요. 계정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 형식을 실험합니다. 확실한 단일 콘텐츠 전략은 없습니다. 계정에 어떤 기능이 작동하는지 테스트해 보십시오.

콘텐츠 전략은 별도의 블로그를 만들 가치가 있는 긴 주제이다. 이건 살짝 엿보는 거예요.

8. 콘텐츠 제작
콘텐츠를 다양한 형식으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 — 사진, 비디오, 릴(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 및 스토리
Facebook - 사진, 비디오, 릴, 텍스트 및 스토리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TikTok — 짧은 형식의 비디오와 스토리도 제공합니다.
Twitter - 짧은 텍스트, 사진 및 비디오
Linkedin - Facebook과 유사하지만 업무 및 비즈니스 지향
YouTube — 긴 형식의 비디오와 짧은 형식의 비디오가 YouTube Shorts에 있습니다.
Pinterest — 웹 사이트 또는 기타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연결할 수 있는 키 큰 이미지 및 Idea Pins라는 짧은 형식의 비디오
스토리는 24시간 동안만 나타나는 사진, 비디오 및 텍스트 공유 기능이다. 당신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최적의 품질을 얻으려면 이러한 플랫폼의 이미지 또는 비디오 크기를 따르십시오. 이렇게 하면 이미지가 픽셀화되지 않습니다.

콘텐츠를 다양한 형식으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 - 사진, 비디오, 릴(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 및 스토리 Facebook - 사진, 비디오, 릴, 텍스트 및 스토리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TikTok — 짧은 형식의 비디오와 이야기 - 짧은 텍스트, 사진 및 비디오 Linkedin - Facebook과 같이 업무 및 비즈니스 지향 유튜브 - 긴 형식의 비디오 및 짧은 형식의 비디오 - YouTube Shorts Pinterest - 웹사이트 또는 다른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연결할 수 있는 높은 이미지 및 짧은 형식의 비디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선택한 후 앱 또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콘텐츠 생성을 시작하십시오. 그래픽 디자이너는 그래픽에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비디오에는 애프터 이펙트를 사용합니다. 이 앱에는 30일 평가판 및 가입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그들은 매우 강력하지만 학습 곡선이 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캔바를 이용합니다. 그것은 주식 이미지가 내장된 그래픽과 비디오를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앱이다.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이 있습니다. 다양한 앱을 위한 템플릿이 많아 신규 사용자가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일반적인 사진과 비디오는 목표와 일치하면 항상 작동합니다. 반드시 저작권 침해 없이 콘텐츠를 사용하십시오.

창의적이지 않은 경우 언제든지 내용 작성자 또는 그래픽 디자이너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9. 성장 전략
9.a. KPI

핵심 성과 지수 또는 KPI를 만들어 성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KPI는 귀사의 목표와 목표를 기반으로 합니다. 1년 안에 팔로워를 100만 명으로 늘리는 것이 목표라면 KPI는 "팔로워 수"입니다. 만약 당신의 목표가 판매라면, 당신은 당신의 소셜 미디어 판매에 대한 할당량을 설정한다.

고객 중 한 명은 UGC(User Generated Content)를 극대화하는 것이 마케팅 전략이기 때문에 KPI는 공유, 태그 및 멘션이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대한 KPI의 다른 예로는 웹 사이트 방문자, 이메일 데이터베이스 또는 단순히 좋아요, 댓글 및 공유가 있습니다.

9.b. 콘텐츠 스케줄링

당신의 능력과 청중들의 습관에 따라 소셜 미디어에 얼마나 자주 글을 올릴지 알아보세요.

Foundr Magazine은 하루에 8개의 콘텐츠를 게시하여 2년 만에 계정을 수백만 개로 늘렸습니다.

Foundr은 소셜 미디어 팀이 있지만 없으면 하루에 한 번이면 충분합니다. 일주일에 3개의 높은 가치의 게시물은 최소한의 것이어야 한다. 그것보다 적으면 청중이 흥미를 잃을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관리자로서, 저는 콘텐츠를 일괄적으로 만듭니다. 이상적으로는 한 달 전에 제작합니다. 적어도 다음 2주 동안 콘텐츠를 만드는 데 시간을 할당하십시오. 그래야 무슨 일이 발생하더라도 게시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습니다.

Meta Business Suite 또는 Creator Studio에서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게시물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Linkedin, Twitter 및 TikTok과 같은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는 Buffer 또는 Later를 추천합니다.

9.c. 해시태그 전략

해시태그(#)는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네트워킹 기능이다.

각 해시태그는 관심사가 비슷한 게시물을 찾을 수 있는 카테고리다.

 

사용자가 검색할 수 있도록 게시물을 카테고리에 태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따로 올릴 테니 조심하세요. 한편, 제 인스타그램 계정(아래 링크)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해시태그에 대한 게시물이 몇 개 있다.

9.d. 참여 전략

참여 전략이 없으면 위의 모든 내용이 전환되지 않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는 필수적입니다.

팔로우, 좋아요, 댓글, 공유 및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해 청중을 찾고 그들과 관계를 맺으십시오. 처음 접촉하는 사람이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항상 존중하십시오.

요약하자면
1. 당신이 왜 소셜 미디어에 있는지 적어보세요.
2. 당신의 목표는 똑똑해야 하지만 망상적이어야 한다.
3. 당신이 알고 있는 것에 대해 말하세요.
4. 누구를 섬기는지 정의하세요.
5. 자세한 고객 또는 청중 프로필을 만드는 데 시간을 할애합니다.
6. 소셜 미디어 브랜딩 가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7. 콘텐츠 전략을 만드세요.
8.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듭니다.
9. 성장을 위한 전략을 가지세요.

이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세웠으니 이제 일을 시작할 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