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랜드

스타트업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아무도 당신에 대해 알지 못할 때 판매를 시작하는 방법

by 페더리기 2022. 8. 31.
반응형

스타트업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하며 리드 및 매출을 올린 경험이 있지만 문제는 항상 똑같다. 그냥 "믿어"라는 한 단어죠.

신뢰에 문제가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여러분이 여러분의 제품을 세상에 보여줄 준비가 되었을 때, 아무도 – 말 그대로 아무도 – 여러분의 브랜드에 대해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의 스타트업이 티셔츠를 판매한다면, 내가 왜 당신의 회사에서 티셔츠를 사겠습니까? 저는 당신의 브랜드를 모릅니다. 만약 내가 당신의 전자상거래 가게에서 티셔츠를 산다면, 그것이 우리 집에 도착할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당신은 아마존이 아니에요.

이러한 질문들은 많은 스타트업들이 그들의 잠재 고객들로부터 직면하게 되는데, 만약 당신의 스타트업이 앱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고객들에게 앱을 다운로드하고 나서 구매하도록 설득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은 이중의 문제이다.

나를 고용한 첫 스타트업에서 일하기 시작했을 때, 나는 그것이 TV 쇼 "실리콘 밸리"와 같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저는 월수입이 좋은 좋은 직장을 떠나서 스타트업에서 첫 경험을 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나를 강하게 때렸다. 신생 기업에서는, 팔지 않으면 말 그대로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 첫 달에 우리는 겨우 4개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아무도 당신에 대해 알지 못하는데 어떻게 판매를 시작하나요?
CEO와 공동 창업자가 다음 달에 월급을 지급하려면 매출이 필요하다고 했을 때 스스로에게 물어본 질문입니다.

저는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그래,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는 것은 장기적인 과정이 될 것이고, 소셜 미디어 마케팅도 시간이 걸리지만 도움이 될 수 있어…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유료 광고지만, 예산이 필요해."

이 시점에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기억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웹 사이트, 블로그 또는 스타트업을 홍보할 수 있는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검색 엔진 최적화

● 소셜 미디어 마케팅

● 유료광고

자,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검색 엔진 최적화는 긴 과정입니다. 웹 사이트나 블로그에서 유기 트래픽을 확인하는 데 몇 달이 걸릴 수 있지만, 일단 유기 트래픽을 얻으면 리드나 판매 기회를 얻을 가능성이 큽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또한 하나의 과정이다. 왜냐하면 만약 당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새로운 것이라면 아무도 이 새로운 사이트나 브랜드에 대해 알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기서 할 일은 당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한 적절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다.

유료 광고는 당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홍보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페이스북에서 리드를 얻기 위한 캠페인을 한다면, 당신은 그 캠페인 동안 리드를 얻을 수 있을 것이지만, 일단 캠페인이 끝나면 당신은 어떠한 리드를 얻을 수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홍보하는 이상적인 방법은 이 세 가지 전략을 혼합하는 것이다.

우리는 판매가 필요하다.
공동 창업자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나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하기 위해 매달 150달러의 예산을 받았다.

그 스타트업은 세탁에 관한 것이었다. 우리는 스스로 빨래를 할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 필요했다.

일단 세탁 서비스를 구매하면, 우리는 그들의 옷을 찾아 가까운 세탁 서비스로 가져간 다음 반품할 것입니다.

네, 그게 시작이었죠.

글쎄요, 저는 페이스북 캠페인을 하기로 결정했지만 운이 없었습니다. 우리는 매출이 없었습니다.

나는 아직도 그 실패의 이유를 모르겠다. 카피도 훌륭했고, 그래픽도 좋았지만, 저는 그 스타트업을 위한 청중들이 그곳에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커뮤니티 매니저와 이야기를 나누었고 구글 애드워드를 시도하기 위해 워드프레스에 랜딩 페이지를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구글 애드워드는 키워드에 관한 것이어서 광고에 적합한 키워드를 찾고 랜딩 페이지에 그 키워드를 배치하는 것은 조금 어렵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았습니다.

캠페인이 시작되기 직전에 우리는 랜딩 페이지에 페이스북 채팅 상자를 삽입하기로 결정했고, 그래서 사람들이 서비스에 대해 질문이 있을 경우 제가 그 질문에 답하기 위해 그곳에 있을 것입니다.

놀랍게도 나는 실시간으로 대답해야 할 질문들이 있었다. 구글 애드워드는 우리의 금광이었다.

그리고 그 순간 저는 사람들이 브랜드 뒤에 사람이 있다는 것을 느낄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왜냐하면 만약 여러분이 새로운 브랜드라면, 사람들은 여러분을 바로 믿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은 다음과 같았다.

● 내 옷이 잘 관리될까요?

● 사업을 하신 지 얼마나 되셨어요?

● 당신이 제 옷을 배달할 때 제가 지불해도 될까요?

● 당신이 직접 내 옷을 찾아올 건가요?

그 질문들에 답한 후, 저는 판매를 중단해야 했습니다.

판매를 마감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채팅창에서 주문을 받기 시작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이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었다. 저는 사람들이 감사 페이지를 방문하도록 두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캠페인의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그것이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페루 리마에서 월 4회 판매에서 월 64회 판매로,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월 125회 판매로 증가했습니다.

우리가 고객들로부터 많은 환매를 받았나요? 아니오, 하지만 그것은 다른 기사와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제, 질문에 대답하는 일을 할 수 있는 챗봇도 있지만, 제가 당신을 위해 추천하는 것은 당신이 당신의 고객을 더 잘 이해하고 그들과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