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랜드

마케팅 시간 없이 스타트업을 월 100.000명 이상의 방문자로 성장시킨 방법

by 페더리기 2022. 9. 6.
반응형

온라인은 기술에 정통하지 않은 사용자들이 효과적인 이력서를 쉽게 설계하고 그들이 원하는 직업을 얻을 수 있는 공정한 기회를 갖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력서 작성 도구이다.

Resummaker.online은 최근 1,000.000개의 무료 다운로드라는 엄청난 이정표에 도달했습니다. 거의 동시에, 그것은 또한 처음으로 매달 100,000명의 독특한 방문객을 기록했다. 마케팅에 상당한 시간을 들이지 않고 간단한 요약본을 써서 어떻게 이렇게 성장했는지 되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면책 성명: 이것은 결코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침이나 충고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저는 좋은 마케터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 이야기를 함으로써,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불러일으키기를 바랍니다.

제가 Resume Maker를 시작한 지 3년 5년 동안.온라인으로, 나는 세 개의 다른 나라로 옮겨서 세 개의 다른 정규직 직장에서 일했다. 새로운 문화에 적응하고, 정착하고, 살 곳을 찾고, 비자 서류 작업을 하고, 새로운 조직의 안팎을 배우는 것: 부차적인 프로젝트를 둘러싸고 적절한 루틴을 설정하기에는 항상 너무 많은 일들이 동시에 진행되었고, 게다가 나는 나의 주요 수입원이나 관계를 소홀히 하고 싶지 않았다. 부차적인 프로젝트를 한두 시간 이상 하지 못한 채 꼬박 일주일을 보내는 일도 드물지 않았다. 결국 주말 동안 4시간에서 6시간 정도 꾸준히 일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적어도, 범위를 좁혔다. 이것은 마케팅 전략이 제 입장에서 지속적인 조치가 필요하지 않은 전략이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대신에, 그것은 실용적이고 지속적이고 지속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효과가 있었던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래픽의 거의 65%는 유기적인 검색에서 온다. 저는 제품 헌트에서 오늘의 1위 + 주의 1위로 선정되며 유리한 출발을 했습니다. 이것은 좋은 평판을 쌓았고 첫날부터 수많은 백링크, 트윗, 공유로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나는 완전히 초보자였고 인디 해커들의 현장에 전혀 참여하지 않았다. 나는 단지 재미로 그것을 게시했고, 실제 기대는 전혀 없었다. 돌이켜보면, 지금 그것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운수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여지를 덜 남기기 위해 발사 준비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을 것이다.

이후 성공적인 발사까지 비교적 쉽게 따라갈 수 있었다. 저는 UX 사례 연구를 쓰고, 여러 인터뷰를 했고, 몇몇 인디 해커/사스 관련 웹사이트와 디자인 블로그에 소개되었습니다. 비록 기술, 디자인, 인디 해커 버블 밖에서 주목받기 위해 항상 고군분투했지만요.

나의 목표 청중은 기술에 정통한 사용자가 아니며 목표는 더 많은 주류 채널에서 언론 보도를 받는 것이었다. 저는 미디어 키트를 첨부한 콜드 메일 템플릿을 작성했습니다. 수백 명의 기자에게 보냈지만 꽤 낮은 성공률을 보였습니다. 그때 나는 작은 출판물, 중간 출판물, 큰 출판물 모두를 숙독하는 것이 시간적으로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저는 일단 큰 온라인 신문이 제 제품에 대해 기사를 쓰면 작은 신문이 그 이야기를 반영할 것이라고 대담하게 가정했습니다.

처음에, 저는 아무런 답장도 받지 못했고 제가 가진 짧은 시간이 얼마나 허비되는지를 보고 정말 좌절감을 느꼈고, 그래서 저는 이야기의 각도를 바꾸기로 결심했습니다. 제품에 대해 만드는 대신, 저는 제 개인적인 여정에 대해 만들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아르헨티나(내 조국)는 전염병의 경제적 영향을 심하게 겪고 있었고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규제 중 하나였습니다. 해외로 도피하여 해외로 취직을 하고 다른 사람들도 같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아르헨티나인에 대한 이야기는 단순히 웹사이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보다 주류 관객들에게 훨씬 더 흥미로웠다. 그리고 그게 효과가 있었어! 저는 매달 2천만 명 이상의 독특한 방문객이 방문하는 남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뉴스 사이트 중 하나인 Clarin과 간신히 인터뷰를 할 수 있었습니다. 덧붙여서, 제 추측은 맞았고 많은 다른 뉴스 웹사이트들이 그 이야기를 반영하여 제가 손가락 하나 움직일 필요 없이 훨씬 더 많은 백링크를 만들었습니다.

단순히 제품 자체에 대해 이야기하고 낮은 시간 투자 수익을 얻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각도로 언론인들을 투구하고 노력의 결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창에 경각심을 가지도록 노력할 것이다.

고품질의 백링크를 얻는 것은 한 부분일 뿐이었고, 다른 부분은 그 웹사이트가 구글 SEO의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도록 하는 것이었다. 어느 순간, 나는 순위에 매우 편안해졌다. 메이커 재개.온라인은 백링크의 수 덕분에 거의 모든 나라에서 "재개하는 사람"과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기 위해 구글의 첫 페이지에 올랐다. 그 후 2020년 12월 구글 코어 업데이트는 하루에서 다른 날까지 그 순위를 힘들게 만들었다.

나는 그 사이트가 결코 회복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충격을 받았다. 어떤 면에서는, 그런 일이 일어나 기쁘다. 그것은 ResumeMaker를 수강하기 위해 절실히 필요했던 모닝콜이었다.온라인 상태에서 다음 단계로 이동한 후 Google 검색 콘솔의 모든 상자에 체크 표시를 합니다.

 

2021년 초중반으로 돌아가서, 나는 풀타임 직장에서 2주간의 휴가를 받았다. 저는 첫 주 동안 냉장 및 재충전을 했고, 그 후 구글이 나열한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쉬지 않고 일했고, 모바일 경험을 처음부터 다시 만들었습니다. 요즘 레짐 메이커.온라인 v2.0은 그 어느 때보다 순위가 좋고 성능(구글 인사이트 만점)이 향상되면서 순위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과 매출에도 영향을 미쳤다.

다국어 지원
스페인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스웨덴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 6개 언어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데이터는 트래픽의 대부분이 영어로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자의 최대 10%가 영어가 아닌 페이지에 도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워터마크 링크
처음 몇 년 동안, 저는 상품을 수익화하는 것이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걱정했습니다. 대신 100% 무료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페이지 끝에 워터마크 링크를 추가했습니다. 본질적으로, CV는 다른 여러 사람들과 공유되며 나는 그것을 활용하고 싶었다. 현재, 거의 2%의 트래픽은 내가 추가하는 데 10분도 걸리지 않은 워터마크를 클릭하는 사용자들로부터 온다.

다운로드할 공유
내가 유료 PRO 버전(워터마크 없음)을 소개했을 때, 무료 다운로드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공유 잠금 해제 기능 뒤에 잠겨 있었다. 다운로드 링크를 잠금 해제하려면 이용 가능한 소셜 미디어 채널 중 한 곳에서 링크를 공유해야 하는데, 이는 공정한 거래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25,000개 이상의 무료 이력서가 매달 다운로드 되고 있다. 비록 많은 사용자들이 공유 직후 그들의 게시물을 삭제할지라도, 트래픽의 약 10%는 매달 소셜 미디어에서 온다. 이는 이전 실적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다.

공유가능할인링크
결제 후 PRO 다운로드 할인 링크를 친구, 가족과 공유해 입소문을 퍼뜨릴 수도 있다. 이 소스의 트래픽이 1% 미만입니다. 당연히 다른 노력의 성과에 비해 너무 낮지만, 유료 이용자의 70% 가까이가 링크를 복사하고 전환율은 거의 두 배다.

미래를 위한 준비
앞으로 다가올 일에 대비하지 못할 이유가 없었지만, 제한된 시간 안에 무엇을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현실적인 기대를 갖는 것이 중요했다. 올해 중에 원격 취업 뉴스레터를 출시할 계획이 있어서 뉴스레터 구독 양식을 추가했습니다. 현재 주당 평균 +800 구독자 수는 30.000명이다. 이 작업을 시작할 때가 되면 구독자들은 이미 그곳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