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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개발

브랜딩의 힘과 로고 디자인

by 페더리기 2022.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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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종종 "어떻게 이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와 "어떻게 하면 엄청난 결과와 소비자들의 사랑을 얻을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는데, 그 답은 강력한 시각적 정체성을 사용하여 영향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이 기사에서는 "브랜딩의 힘"과 "당신의 로고 디자인"에 대해 논의합니다.

로고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식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브랜드는 로고 디자인의 영향력을 활용해야 한다. 강력한 로고 디자인은 고객의 마음에 잠재의식적인 영향을 남길 수 있습니다.

현대 비즈니스는 개인적이고 감정적인 차원에서 관객과 소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에 더 기울어져 있다. 브랜드는 브랜드가 무엇을 상징하는지 나타내는 의미 있는 로고 디자인을 만들고 신뢰와 기억성 요소를 주입하는 몇 초 안에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하는 핵심 가치를 보여줌으로써 이러한 수준의 커뮤니케이션을 달성합니다.

브랜딩
브랜딩은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세계이며 전 세계 사람들에 의해 더 넓은 맥락에서 사용된다. 브랜드는 청중이 서비스 공급자 또는 제품 제조업체와 맺는 일련의 연관성입니다. 브랜드는 회사, 사람 또는 조직이 될 수 있다.

브랜드는 현지 또는 국제적으로 알려지고 운영될 수 있다.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는 다른 방법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되고 마케팅되어야 한다. 일관된 브랜드 목소리로 마케팅, 광고, 프로모션을 통해 기업 고유의 이름과 속성을 만들어 내는 과정이 바로 브랜딩이다. 브랜딩의 목적은 기업의 고유한 정체성과 존재감을 심어주고 확립하여 고객을 유치하고 보유하는 것이다. 브랜딩은 또한 고객 충성도와 유지를 위해 필수적이다.

브랜드는 청중의 마음속에 있는 굵은 글자에 자신의 이름과 정체성을 넣기 위해 일관된 테마를 필요로 한다. 회사의 비전과 사명이 규정되어야 한다. 여기에 더해 브랜드의 로고는 브랜드의 비전과 일치해야 한다. 브랜딩에서 로고의 중요성은 부인할 수 없는 것이므로 로고는 청중을 끌어들이고 참여시키기 위해 브랜드의 진정한 대표자가 되어야 한다.

브랜딩의 중요성
브랜딩은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회사의 전체 매출을 늘리고 고객을 유지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브랜딩은 당신의 제품을 독특하고 경쟁사들과 다르게 만듭니다.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아 제품에 부가가치를 더한다. 그 브랜드는 고객들 사이에서 충성도를 높이며, 따라서 그들은 그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

브랜드에서 로고의 역할
로고는 브랜드의 그림 같은 페르소나로, 대상 독자와의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가장 두드러진 요소 중 하나이다. 좋은 로고는 기억에 남고,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유용하며, 적절한 브랜드 연합을 형성하는데 효과적인 로고이다. 만약 당신의 로고가 진정으로 브랜드 컨셉과 가치를 반영한다면, 그것은 당신이 시장에서 우선적인 브랜드 선택이 되도록 도울 수 있다.

기억에 남는 얼굴이 되기 위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로고는 개념적 가치와 시각적 가치를 모두 포함해야 한다. 이러한 값은 브랜드 이미지에 기여하는 로고의 속성입니다. 로고가 기억하기 쉽지 않으면 메모리에 등록되지 않고 로고의 주요 목적 중 하나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로고가 적절한 서비스 제공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이미지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으면 사용자의 마음에서 로고가 자리를 차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브랜드 가치의 적절한 연관성을 구축할 수 없고 브랜드를 나타내는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로고가 추가된다. 예를 들어, 기업 회사는 보통 더 단순하고 단색인 반면, 페인트 제조 회사는 보통 화려하고 활기찬 로고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황이 반전되면 두 회사 모두 브랜드 이미지를 제대로 대변할 수 없다. 따라서 로고는 브랜드의 특성에 따라 사용자 정의 속성과 특징을 구성해야 합니다.

양호한 로고 디자인의 특성
로고 디자인의 단순성
로고의 중요한 요소는 단순성이다. 눈에 띄고 기억에 남는 로고를 만들기 위해 로고 디자인을 삭제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디자인과 색상 사용은 브랜드 이미지의 불안정성과 잘못된 전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로고를 만들 때 브랜드 톤에 따라 로고 디자인을 심플하고 우아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고 디자인에서 하나의 강력한 메시지를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로고에는 색상 이상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구글, 이베이,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일부 브랜드는 로고 디자인에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범위의 서비스를 반영합니다. 또한 단색 로고 디자인에서 여러 색조를 사용하여 가치와 개념을 정확하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로고에 사용되는 색상의 선택과 수는 브랜드 목소리와 이미지를 따라야 한다.

 

로고에서 도형 사용
모양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식으로 로고에 사용됩니다. 한 가지 방법은 로고를 직접 로고 디자인에 통합하는 것이고 다른 한 가지 방법은 로고를 프레임에 제한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른 모양은 로고 디자인에서 다른 브랜드 가치를 나타내므로 숙련된 로고 디자이너는 이러한 모양을 사용하여 브랜드의 고유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사각형 또는 삼각형을 포함하는 모서리 모양의 로고는 관련 브랜드의 안정성, 견고성, 강도 및 직립성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모양은 또한 효율성, 전문성 및 힘을 나타냅니다.

로고의 원형 모양은 공동체, 관계, 연속성, 안정성 및 지구력을 나타냅니다. 원형 모양은 광범위한 메시지와 함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로고 디자인에 많이 사용된다. 로고의 반지는 또한 사랑, 결혼, 연결, 게임, 그리고 장난기를 암시합니다.

삼각형 로고 디자인은 연속성, 주기, 힘, 과학 및 논리를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그것은 또한 균형과 남성성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된다.

색상의 사용
로고 디자인에서 색상을 사용하는 것은 디자이너가 현명하고 신중하게 색상을 선택해야 하는 복잡한 과정이다. 다른 색들은 다른 개념적, 시각적 메시지를 표현하기 때문에 숙련된 디자이너의 일은 로고를 말하게 만드는 것이다.

빨간색: 색은 열정, 에너지, 따뜻함, 그리고 공격성을 나타냅니다. 많은 식품과 스포츠 회사들은 열정과 에너지를 보여주기 위해 그들의 로고 디자인에 이 색을 포함합니다. 인기 있는 예로는 맥도날드, 에스핀, 코카콜라 등이 있다.

블랙: 젊은 층과 고급층 관객들에게 사용된다. 강력한 파워의 존재감을 나타내면서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내는 동시에 로고와 브랜드 전체에 권위와 우아함을 표현하기도 한다. 좋은 예로는 애플과 나이키 스워시가 있다. 여기 로고 크리에이티브에서는 검은색도 사용합니다.

파란색은 기업의 정체성, 기술, 비즈니스, 전문성 및 평판을 나타내는 데 주로 사용되는 강한 색입니다. 많은 인기 브랜드들은 그들의 브랜드 메시지를 청중들에게 강하게 전달하기 위해 파란색을 사용한다. IBM, Facebook 및 Dell은 파란색 로고 디자인의 인기 있는 예입니다.

녹색: 색은 평온함, 자연, 건강, 그리고 지구를 상징합니다. 자연과 건강을 주제로 한 많은 회사들은 그들의 로고 디자인에 녹색을 사용한다. 동물 행성, 지하철, 그리고 통째로 먹는 음식이다.

노란색: 에너지와 따뜻함과 삶을 나타냅니다. 셸, 맥도날드, JB 하이파이, 그리고 옐로 페이지는 노란색 로고의 인기 있는 예입니다.

보라색: 창의성, 통찰력, 그리고 상상력을 대표합니다. 캐드베리, 야후, 페덱스는 그들의 로고에 보라색을 사용하여 그들의 브랜드를 직관적이고 흥미롭게 표현한다.

네거티브 공간 사용
로고의 빈 공간이나 배경 공간은 의미 있는 메시지와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매우 단순한 로고 디자인 중 일부는 빈 공간을 통해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FedEx 로고는 배경 공간을 사용하여 브랜드 음성을 향상시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전형적인 예입니다. 자발적인 것은 로고에서 E와 X의 혼합에 의해 발생한다. 이러한 유형의 공백 메시지는 다른 글꼴과 글꼴로 브랜드 이름을 입력하거나 그림으로 표시하여 로고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로고는 브랜드 빌딩에 크게 기여한다. 브랜드의 비전과 컨셉을 진정으로 반영한 올바른 로고로 큰 브랜드가 형성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로고는 제품 브랜드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적절한 양의 색상, 모양 및 상상력이 풍부한 개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브랜딩의 힘과 당신의 로고 디자인에 대한 이 기사가 흥미로웠기를 바라며, 당신이 우리 회사 내에서 재사용하고 적용할 수 있는 파비안 가이어할터의 새롭고 환상적인 브랜드 전략 프레임워크 과정을 꼭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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