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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드

다양한 산업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재구성하는 웹 3–6 NFT 사례의 스토리텔링

by 페더리기 2022. 9.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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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기술과 웹3의 도움으로, 전 세계 개인들은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다.
블록체인 기술과 웹3의 도움으로, 전 세계 개인들은 더 이상 협업하기 위해 서로를 알 필요가 없다. 크리에이터는 혁신적인 도구와 플랫폼을 활용하여 팬들과 더 잘 소통할 수 있으며, 브랜드는 매혹적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브랜드 아이디어와 회사 비전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기사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브랜드가 스토리텔링을 마스터해야 하는 5가지 이유와 같이,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소비자와의 연결뿐만 아니라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업체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 스토리텔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서로 다른 산업의 브랜드가 웹3에서 스토리텔링을 성공적으로 활용하여 웹 사이트에 트래픽을 가져오고 브랜드를 홍보하는 몇 가지 흥미로운 예를 공유합니다!

1) Louis Vuitton — 중독성 있는 모험 기반 게임에서 브랜드 스토리 배우기
200주년을 기념하여, 유명한 루이비통은 "루이 더 게임"이라고 불리는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여 플레이어들을 모험에 나서게 하고, 브랜드의 이야기를 배우고, 재미있게 놀도록 초대했습니다! 이 게임은 6개의 가상 세계를 구축하며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와 몰입적이고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을 결합한다. 플레이어들은 루이비통 디자인으로 캐릭터를 맞춤 제작하고, 200장의 엽서와 다른 기념품들을 수집함으로써 브랜드의 문화와 역사를 배울 수 있으며, 유명한 예술가 비플이 디자인한 10개의 내장형 NFT를 찾기 위해 노력할 수 있다.

명품 브랜드로서 남다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루이비통은 미래를 위해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그 회사는 젊은 세대에게 브랜드를 홍보하고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웹3와 NFT를 탐구해 왔다. 이 게임은 2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여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게임의 각 엽서는 루이비통과 그의 회사의 200년 유산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2 — Gucci — 비디오 스토리텔링을 통한 브랜드 미래 구상
2021년 100주년을 맞은 구찌는 브랜드의 100년 역사와 클래식한 디자인, 브랜드 유산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구찌 아리아 컬렉션과 짧은 영상을 출시했다. 디지털 창의성과 혁신을 탐구하는 데 전념한 그 회사는 구찌 아리아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첫 NFT를 출시했다. Christie's에 따르면, 이 짧은 비디오 NFT는 "겨울의 그림자가 지나간 후에 꽃을 피우고 번영하고 싶은 갈망"을 나타낸다. 영상 초반의 문 여는 장면은 구찌가 100년 만에 재탄생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스토리텔링은 반드시 텍스트 또는 오디오 기반일 필요는 없으며, 대화가 없는 짧은 비디오도 브랜드 정체성을 성공적으로 전달하고 브랜드 가치를 보여줄 수 있다.


3 — Microsoft — 교육용 게임으로 브랜드 가치 제시
거대 기술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성과 포용을 장려함으로써 브랜드를 형성해 왔다. 2019년, 이 브랜드는 블록체인 개발자 엔진(Enjin)과 협력하여 기술 커뮤니티를 지도하고, 구축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디지털 배지 보상을 제공하는 플랫폼인 애저 히어로즈를 구축했다. 2021년 제6회 세계 여성과 소녀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인터랙티브 교육 게임 《아즈어 스페이스 미스터리》의 출시와 함께 협업은 더욱 진전되었다. 참가자들은 4명의 여성 과학자의 이야기를 배울 수 있으며, 자신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코딩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마인크래프트 호환 NFT를 획득할 수 있다.

루이비통이나 구찌와 달리 이 게임과 NFT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홍보하지 않았다. 대신, 이 교육 프로젝트는 개발자들 사이의 다양성을 촉진하고 기술 교육을 장려하려는 회사의 결의를 보여주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를 보유한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와 협업한 이 이니셔티브는 NFT의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사용자들이 애저 히어로즈 커뮤니티에 가입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도 한다.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얻은 NFT를 사용하여 마이 메타버스 마인크래프트 서버에서 특별한 퀘스트를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원천.
4 — Campbell's — 시각적 스토리텔링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캠벨 수프 컴퍼니는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실험 광고와 스토리텔링 활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2021년 7월, 이 회사는 유명한 스트리트 스타일 아티스트인 소피아 창과 제휴하여 브랜드 최초의 NFT 컬렉션을 출시했다. 브랜드의 상징적 레드 앤 화이트 캔 디자인은 이미 고객들의 마음에 깊이 뿌리내렸지만, 새로운 NFT 라벨은 시각적 스토리텔링과 현대적인 그래픽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유명 캔을 둘러싼 독특하고 생생한 일러스트는 유서 깊은 브랜드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지만 회사의 창의성, 혁신의지, 그리고 오랜 기간 동안 충성스러운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고집도 보여준다.


NFT "America: Campbell's x Sophia Chang". 원천.
5 — 우리 극장 — 오디오 NFT를 통한 문화유산 보존
대기업만이 웹3에서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혁신적인 스토리텔링을 활용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크리에이터와 NGO는 또한 그들의 일과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 극장은 타이완의 현대식 극장으로, 민속 문화와 일반 지역 시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들의 최근 극장 공연인 "The State and Denki"는 인간이 모국어를 말할 수 있는 능력을 잃어버린 미래 세계에서 2220년에 여전히 광둥어를 할 줄 아는 유일한 남자를 만나는 이야기이다.

관객들이 극장에 가서 문화 보존의 중요성에 관심을 기울이도록 격려하기 위해, 아워시어터는 공동 창작 문학 NFT 프로젝트인 MINTVERSE와 협력하여 NFT를 관객들에게 공중 투하했다. 그들은 타이완 남부의 토착 흘랄루아 부족의 존경 받는 장로 아말나마흘리 살라푸안을 초청하여 유네스코에 의해 심각한 멸종 위기 언어로 분류된 흘랄루아 (사아로아)에서 1,077개의 단어를 암송하는 그의 목소리를 녹음했습니다. NFT 캠페인은 극장이 풍부한 미디어 보도를 얻는 데 성공적으로 도움을 주었고, 이는 더 많은 젊은이들이 아워 극장과 지역 방언을 보존하려는 그들의 결의를 배울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기록된 NFT는 또한 점차 잊혀지고 있는 멸종 위기에 처한 언어, 문화, 이야기의 유산을 보존한다.


"카리"와 "시타쿠아미아"는 흘랄루아어로 "언어"와 "문화"를 의미한다. 이 단어들은 웹사이트의 재처럼 떠내려가는데, 멸종 위기에 처한 언어들은 점점 더 적은 사람들이 그것들을 사용함에 따라 시간과 공간에서 시들해진다. 원천.
6 — 칸트피쉬 유니버스 —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한 창의적인 콘텐츠 홍보
칸트피시로 알려진 이탈리아 예술가 에마누엘레 주스토는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미국, 영국 전역의 다른 매체에 그의 글, 기사, 사진, 비디오를 게재하고 있다. 그는 암호화폐 혁명이 사람들이 서로 가치를 공유하는 방식을 혁신할 것이며, 따라서 웹3에서 스토리텔링 전용 플랫폼인 READL과 협력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그는 이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우주를 블록체인 위에 런칭했다.

분산형 네트워크에서 출판되는 작가는 작품의 완전한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웹3에서 스토리텔링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독자에게 다가가 혁신적이고 몰입적인 독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CryptoJungla 유니버스에는 Kantfish와 일부 NFT 수집품들의 책 컬렉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플랫폼은 독자, 팬, 출판사 및 예술가들이 서로 더 잘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


Kantfish가 쓴 NFT Crypto Jungla라는 책.
간단히 말하면
스토리텔링은 웹2에서와 마찬가지로 웹3의 브랜드에게도 중요하다. 좋은 스토리텔링은 브랜드와 고객 사이의 유대감을 조성하고, 고객이 브랜드 가치를 이해하도록 돕고, 대상 고객과 더 잘 소통할 수 있습니다. 루이비통, 구찌 등 명품 브랜드의 경우 기존 실물 제품과 동일한 전략과 디자인 정밀조사를 디지털 프로젝트에 적용해 혁신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사 브랜드를 홍보하고 업계 선두 자리를 유지하는 고품격 경험을 만들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캠벨은 각각 미니 게임과 그래픽 디자인을 활용하여 자사 브랜드의 전통적인 가치와 잘 알려진 가치를 홍보했습니다. 동시에, 소규모 협회와 심지어 개인 크리에이터들도 웹3의 스토리텔링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관객에게 다가가고, 브랜드나 조직의 가치를 홍보하며, 팬들과 고객 모두에게 더 매력적인 경험을 창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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