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소식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프로: 초기 루머가 말하는 새로운 기능

by 페더리기 2022. 11. 3.
반응형


화면 크기
아이폰 14 라인업은 5.4인치 아이폰 "미니" 옵션을 버리고 6.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새로운 아이폰 14 플러스를 선호하면서 사용 가능한 화면 크기에 큰 변화를 주었다. 아이폰 14 플러스가 애플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이 팔리지 않는 것은 분명하지만, 소문에 의하면 그 회사는 내년에도 이 전략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한다.

6.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15와 6.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15플러스를 나란히 기대할 수 있다는 의미다.

피쳐 표시
디스플레이의 가장 중요한 변화는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플러스에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추가하는 것이다. 현재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 맥스로 한정되어 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노치를 대체하고 대신 인상적인 소프트웨어 통합을 사용하여 하나의 디스플레이처럼 보이는 두 개의 개별 디스플레이 컷아웃을 선택한다.

그러나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플러스는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특징으로 하지만, "프로"와 "프로 맥스" 모델에만 국한된 두 가지 다른 디스플레이 기능은 얻지 못할 것이다. 첫째,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플러스는 최대 120Hz까지 1Hz의 리프레시 속도를 제공하는 애플의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기술을 얻지 못할 것이라는 소문이다.

따라서 iPhone 15와 iPhone 15 Plus는 항상 켜져 있는 디스플레이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ProMotion 및 LTPO 디스플레이 기술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USB-C
애플은 10년 된 라이트닝 커넥터를 대체하면서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플러스를 USB-C로 전환할 것이 거의 확실하다. 이 전환은 유럽연합이 모든 스마트폰과 다른 기기들이 당분간 USB-C가 될 공통 충전 포트를 사용하라는 새로운 요구 사항을 이행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카메라
현재로서는 아이폰15와 아이폰15플러스에 어떤 카메라 업데이트를 기대할지 루머가 다소 불분명하다. 아이폰 14는 개선된 처리를 위한 포토닉 엔진과 훨씬 더 나은 전면 카메라를 포함한 몇 가지 카메라 업그레이드를 추가했다.

우리는 내년에 애플이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하드웨어나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을 갖춘 기존 카메라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할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 몇 달 동안 더 많은 소문이 날 것이다.

성능
마지막으로,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플러스는 현재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 맥스에 사용되는 A16 바이오닉 칩으로 구동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올해 처음 시작된 전략인 아이폰 성능을 프로와 비프로 모델로 양분하는 애플의 전략을 이어가는 것이다.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 맥스는 최신 A16 칩을 탑재했으며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플러스는 A15를 탑재했다.

아이폰 15 Pro와 아이폰 15 Pro Max
화면 크기 및 디스플레이 기능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어떤가요? 우리는 화면 크기와 디스플레이 기술 측면에서 더 적은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사실, 지금 현재로선 상황이 그대로 유지될 것 같다.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 맥스가 다이내믹 아일랜드와 상시 디스플레이를 추가하여 극적인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를 특징으로 한다는 것을 보면 이치에 맞다. 대신 애플은 앞서 언급했듯이 다이나믹 아일랜드 다운마켓을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플러스로 가져오면서 이러한 기능들을 완성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인다.

우리가 볼 수 있는 한 가지 작은 디자인은 애플이 클릭하는 볼륨과 전원 버튼을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교체하는 것인데, 이는 아이폰 7의 물리적 홈 버튼을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대체했을 때와 비슷합니다.

USB-C
아이폰15와 아이폰15플러스와 마찬가지로 아이폰15프로와 아이폰15프로맥스도 USB-C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터 전송 속도 및 충전 속도와 같은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계속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 가지 더 고려해야 할 것은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가 USB-C와 함께 썬더볼트 연결을 채택할 가능성이다. 이는 모든 최신 세대 모델이 USB-C를 탑재하지만 최고급 아이패드 프로 모델도 썬더볼트를 지원하는 아이패드 라인업과 일치하는 전략이다.

카메라
당초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는 후면 카메라가 8개 달린 8P라는 새로운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더 최근의 보고는 이것이 결국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고 말한다. 여기서 "8P"는 렌즈에 있는 요소의 수에 대한 참조입니다. 제조사가 기존 렌즈 디자인을 가져가서 요소를 추가할 때, 이는 일반적으로 왜곡을 줄이기 위해 이루어진다.

아이폰 15 프로가 주요 카메라 업그레이드를 받을 것 같지는 않지만,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얘기가 다르다. 아이폰15 프로맥스에는 처음으로 새로운 잠망경 렌즈가 탑재될 전망이다.

잠망경 렌즈는 카메라 센서에 90도로 여러 개의 내부 렌즈에 빛을 반사하는 프리즘에 의존한다.

 

성능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더욱 강력한 애플 실리콘 칩을 향한 애플의 행진을 이어갈 것이다. 애플이 새로운 3나노 공정을 채택한 세계 최초의 기업 중 하나가 될 것이며 2023년에 이 칩들 중 첫 번째를 보게 될 것이라고 작년에 처음 보도되었다.

최신 아이폰14 프로 모델은 A16 칩을 사용하는데, 일부에서는 이를 4nm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다이수축 5nm 칩이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할 것이다.

내년 아이폰15프로와 아이폰15프로맥스는 A17 바이오닉 프로세서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3nm 공정 기반일 가능성이 높다. 공정 크기를 축소하면 효율뿐만 아니라 성능 측면에서도 큰 변화가 일어나 내년에는 배터리 수명이 크게 향상될 수 있다.


명명 및 전략
애플이 내년 아이폰 라인업에 대해 명칭과 전략 면에서 일부 변화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는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더욱 차별화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은 소문으로 나도는 카메라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분명하지만, 회사가 이것을 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도 분명히 있다.

게다가, 애플이 최고급 아이폰을 "아이폰 15 울트라"로 리브랜딩할 것이라는 추측이 있었다. 이것은 우리가 올해 애플워치 SE, 애플워치 시리즈 8, 애플워치 울트라와 같은 애플워치와 일치할 것이다.

결국 우리는 여전히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프로 루머의 초기 단계에 있다. 우리는 내년에 애플의 계획을 더욱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될 더 많은 것을 갖게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