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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소식

아이폰 14프로의 새로운 다이나믹 아일랜드 평판은 어리석은가 아니면 다음 혁명적인 UX 패턴인가?

by 페더리기 2022.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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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해와 또 다른 아이폰 공개는 우리가 열광할 것이다. 올해 아이폰14는 인터넷에서 수치심의 원뿔로 빠르게 낙인찍혔다. 뉴스 기사와 평론가들은 애플 역사상 "가장 작은" 업그레이드를 했다고 주장하면서 시류에 편승하고 있다.

저는 여러분이 휴대폰을 업그레이드해야 하는지 말지에 대해 말하려고 여기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아이폰 14의 새로운 눈에 띄는 기능인 다이나믹 아일랜드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UX의 세계를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허술한 노출을 감추기 위해 고안된 파렴치한 속임수라고 주장했고, 반면에 디자인계의 다른 사람들은 이것을 UX 디자인의 다음 르네상스로 보고 있다.

그렇다면 왜 이 "작은 UI 업데이트"가 애플 팬 층과 UX 세계를 있는 그대로 양극화하는 것일까요?

이 글에서는 다음의 세 가지 질문에 답함으로써 역동적인 섬을 심층적으로 분석할 것이다.

실제로 역동적인 섬이란 무엇인가?
사과가 왜 그렇게 큰일이니?
이 패턴이 UX 디자인의 다음 큰 트렌드인가요?
제품 디자인 리더로서 제 디자인 경력에서 얻은 프로젝트와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저는 여러분이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단순히 멍청하다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UX의 미래를 결정하도록 돕겠습니다.

실제로 역동적인 섬이란 무엇인가?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애플이 셀카 카메라가 있던 맨 위에 새로운 알약 모양의 컷아웃을 위해 만든 용어일 뿐이다. 차이는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십시오.

동적 섬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인다면, 그것은 형태와 UI에서 "매우 사소한 변화"이다. 역동적인 섬이 왜 애플 팬들, 디자이너들, 심지어 일반 아이폰 사용자들로부터 그렇게 많은 증오를 즉각적으로 끌어모았는지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위의 이미지만 봐도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폼 디자인의 약간의 변경일 뿐입니다. 아이폰은 둥근 모서리에서 네모난 모서리로 가거나 헤드폰 잭을 제거하고 충전기를 켜는 등 몇 차례 이런 일을 했다.

그럼 "UI 업데이트"는 어떻게 되나요?

여기서 IOS 16 Dynamic island는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알림이자 상호 작용 영역입니다.

예를 들어, 탐색에 Apple Maps를 사용할 때 동적 섬을 눌러 탐색 지침에 대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Dynamic Island는 Music 앱의 콘텐츠에 대한 앨범 아트, FaceTime에 대한 컨트롤, 특정 배경 활동 등과 같은 것들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애플이 그것에 대해 말하는 것을 들어봅시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사이의 선을 혼합하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 중요한 경고, 알림 및 활동을 보여주기 위해 실시간으로 적응하는 아이폰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가능하게 합니다."

"정말 그게 다야?" 당신이 말할 수 있는 매우 실망스러운 느낌입니다.

그럴지도 모르지. 하지만 당신이 결정을 내리고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버스 밑으로 던지기 전에, 나는 당신에게 매우 중요한 한 줄을 강조하고 싶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경계를 혼합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물리적 형태와 디지털 형태를 혼합하는 이 개념은 애플이 공개 내내 다이내믹 아일랜드에 그렇게 중점을 둔 이유이며, 2023년에 UX 디자인을 재구성하려는 이유이다.

왜 사과가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그렇게 크게 만드는가?
오늘날 UX 세계의 많은 트렌드가 다크 모드와 같은 OS 패턴에서 이모티콘 스타일의 캐릭터의 현재 널리 사용되는 것에 이르기까지 애플의 디자인 공개에 의해 설정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공식 발표 전에, 나는 이미 내부 소식통으로부터 이 기능을 공유하고 그것을 "더블 버블"이라고 부르는 것을 들었고, 그것은 나에게 다이내믹 아일랜드보다 훨씬 멋진 이름이지만, 나는 사과 CEO가 아니기 때문에 내가 무엇을 알겠는가.

하지만 놀랍게도, 나는 애플이 이 "더블 버블 기능"을 얼마나 큰 스포트라이트를 받을지 예상하지 못했다.

의심할 여지 없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사이의 모든 상호 작용성을 갖춘 Dynamic Island는 주목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사이의 상호작용의 예는 무엇인가?

스마트 홈 IOT 제품은 보통 링 초인종, 알렉사, 구글 네스트를 예로 들며 보기 좋은 곳이다.

벨소리 초인종에는 당신의 앱에 비디오를 보여주기 위해 큰 카메라가 달려 있다. 알렉사는 사용자와의 핵심 상호작용 방식이 VUI 패턴이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스피커로 설계되었다. 이것들은 우리가 이해하기 쉬우므로, 세 가지 중 더 흥미로운 구글 네스트를 봅시다.

서류상, 둥지는 단지 온도 조절기이기 때문에 어떤 형태나 형태로든 될 수 있다. 하지만, 디자인 에이전시 볼드 디자인은 이제 시그니처 다이얼 디스플레이를 선택함으로써 놀라운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다이얼은 우리의 정신 모델을 이용하여 손잡이를 돌려서 온화한 상태를 조절한다. 생각해 보세요, 이 UX 패턴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요리할 때 손잡이를 돌려서 열을 조절하죠?

테슬라가 터치스크린을 통해 에어컨을 제어하도록 강요하는 것과 같이 사람들이 이 패턴을 깨면, 그 경험은 형편없다. (특히 운전 중에 아래를 살펴보라.)

아우디의 미래형 전기 콘셉트카인 '그랜드 스피어'에서도 아우디 디자이너들이 초미니멀 디자인 언어를 갖췄을 때 일부러 온도 다이얼을 지켜온 이유다.

 

따라서 물리적 형태와 디지털 형태가 동기화되어 사용자의 정신 모델에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경험을 전달하기 때문에 이 세 가지 IOT 예가 좋은 설계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자연스러운 정신적 모델의 결과는 보다 직관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며, 이는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사용자 경험으로 이어진다. 좋은 UX 디자인에 대한 나의 정의.

과거에 애플의 비전과 해결책은 항상 더 큰 화면을 계속 만드는 것이었다. 홈버튼이 방해가 되나요? 홈버튼을 완전히 제거합시다.

하지만, 그것이 항상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셀카만 빼면 안 돼, 꼭 필요해. 그러나 모든 세대에게 이 문제가 남아 있을 때마다 화면 중앙을 차지하는 이상한 위젯이 있습니다. 이 위젯이 존재하는 유일한 이유는 하드웨어를 위해 존재해야 하기 때문이지, 누군가가 이 위젯이 존재하기를 원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IOS 목업을 수행한 적이 있는 경우 항상 의도적으로 해당 영역을 비워두고 콘텐츠를 조심스럽게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애플이 값싼 활로를 택하지 않고 UX 관점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애플의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처음이다. 다이내믹 아일랜드와 함께, 애플은 이 위젯이 존재해야 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소프트웨어 경험을 만들기 위해 위젯에서 벗어나기보다는 하드웨어의 한계로 기울고 있다.

디자이너가 UI 상호 작용을 만드는 것을 항상 차단하던 영역이 이제는 가장 고유한 UI 상호 작용과 디자인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확실히 현재 모든 패턴은 음악, 전화 또는 지도 방향이 꽤 평범하게 들리는 동적 섬 지역을 채우는 것과 같이 사용자가 더 효율적으로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볼 때, 이는 Dynamic Island의 작고 유연한 영역이 이제 화면에 무엇이 있든지 간에 장치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 흐름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당신은 항상 앱 사이를 왔다 갔다 할 필요가 없다. 즉, 기본적으로 Dynamic Island를 사용하면 동일한 화면에서 미니 모니터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것처럼 여러 탭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대형 디스플레이에서만 가능했던 것이 이제는 휴대폰에서도 가능해졌다.

틱톡이 완성한 유명한 무한 스크롤 다운과 같은 UX 디자인에서 이러한 작업처럼 접근성이 약간 향상되었다.

더 많은 IOS 앱과 제품이 이 패턴을 지원하게 됨에 따라 Dynamic Island의 기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러한 단순한 개선을 넘어 확장될 것입니다.

더 큰 UX 세계로, 사용자들의 관심이 매우 제한된 시대에, 나는 이 패턴이 모든 디지털 제품들이 어떻게 UX 상호 작용을 보다 창의적인 방법으로 더 잘 혼합할 수 있는지 재평가하는 길을 이끌 것이라고 믿는다.

이 패턴이 UX 디자인의 다음 큰 트렌드인가요?
물론 저는 다이나믹 아일랜드에 약간 편중되어 있습니다. 제가 애플 팬이기 때문만이 아니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상호작용을 위해 매일 디자인하기 때문입니다.

문맥상, 내가 고다디에서 제품 디자인 리더였을 때, 나는 그것의 스마트 터미널 POS 시스템의 디자인을 주도했다. 하드웨어 엔지니어, 산업 디자이너, 개발자 및 기타 UX 디자이너 간의 긴밀한 협업을 이끌어냄으로써 제품 기능을 주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었습니다.

작업하는 동안, 저는 볼드 디자인의 에이전시(고글 네스트 뒤에 있는 같은 팀)의 매우 재능 있는 디자이너들과 POS 기계를 디자인하는 데 협력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클로버처럼 화면을 끊임없이 앞뒤로 뒤집어야 하는 대신, 우리는 상인과 고객 모두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듀얼 스크린 디자인을 사용하는 더 날렵한 휴대용 POS 장치를 만들었다.

물론 과제는 항상 두 개의 화면이 동시에 나타나도록 설계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접근성을 위해 정보를 오버레이하는 Dynamic Island의 개념과 매우 유사하지만, 우리의 경우 다른 사용자를 위해.

상업 세계에서 편리함은 속도를 의미하고, 속도는 왕이다. 고객당 거래 속도가 10% 빨라지면 특정 고객에게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이해 관계자와 파트너의 까다로운 마감일과 요구 사항으로 인해 설계가 주도하더라도 주어진 범위를 넘어 UX 및 물리적 관점에서 제품을 완성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는 어렵습니다.

지불은 설계하기에 복잡한 세상이다. 서로 다른 법적 인증과 요구 사항으로 인해, 더 나은 무언가에 섞이기보다는 구형 아이폰 설계, 하드웨어 요구 사항 및 UX 요구 사항이 결국 충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이 제가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우리 UX 디자이너들에게 멋진 영감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능할 때마다 우리 모두는 "완벽한 제품"을 만들고 싶다면 우리의 한계를 해결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UX 솔루션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그것이 내가 생각하기에 애플이 "완벽한 아이폰"을 만든 첫 번째 아이폰이다.

 

더 이상 개선하거나 반복할 여지가 없어서가 아니라 모든 것이 마침내 목적을 위해 그곳에 있기 때문에 완벽합니다. 가장 편리하고 쾌적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생각해? 아직도 바보인가, 아니면 광기에 찬란함이 있는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댓글로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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